기사상세페이지

제98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식 거행

기사입력 2017.04.12 11: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방기념식, 임시정부선열 추념식, 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로 선열들의 뜻 기려
       
    ▲ 국가보훈처

    [청해진농수산신문] 국가보훈처는 '제98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이 서울과 중국 중경·창사 및 미국 LA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서울에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주빈을 비롯하여박승춘 국가보훈처장, 원로 독립유공자 및 유족, 각계대표,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사보고, 기념사, 기념공연, 기념노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은 3·1운동을 바탕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을 기념하고 애국선열의 숭고한 자주독립정신을 기림과 함께 영토를 되찾은 독립정신을 국민의 호국정신으로 계승하고자, '선열들이 이룩한 조국독립, 하나되어 지켜나갈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 이어 11시 정각에는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광복회(회장 박유철) 주관으로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광복회 임직원 및 회원, 독립운동관련 단체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임시정부요인들을 추모하는'대한민국임시정부선열 추념식'이 개최된다.

    한편, 중국 중경에서는 8일(토), 중국 창사와 미국 LA에서는 13일(목)에 중국과 미국지역 독립유공자 후손, 현지교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식'이 개최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