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음식점 고객 감동 친절을 설계하다

기사입력 2017.03.24 10: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친절·청결·신뢰 친절업소 조성으로 다시 찾아오는 강진 만들기
       
    ▲ 고객감동컨설팅

    [청해진농수산신문] 강진군이 관내 음식업소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고객 감동 친절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오는 고객에게 감동 친절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찾는 강진을 만들고 스마일-강진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한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음식점에 희망 신청을 받아 80여개 일반음식점 대상으로 실시한다. 1차 집합교육을 실시한 지난 23일, 강사로 초빙된 남도음식문화개발 이은상 원장은 강진 고유의 외식산업의 발전방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미스터리 쇼퍼(고객을 가장해 매장직원의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사람)를 통해 요식업 종사자들의 친절도, 복장, 서비스, 위생을 사전 진단하고, 전문가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경영주와의 상담으로 가게 운영 및 경영전략 등 업소에 맞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은상 원장은 “음식점의 최근 트렌드는 웰빙을 넘어 힐링, 치유음식과 관련된 관광 외식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강진의 음식점은 이 호기를 잘 받아들여 불황을 타개하는 기회로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조상언 주민복지실장은 “친절컨설팅을 통해 ‘맛의 1번지 친절음식점’을 만들어 관광객을 감동시켜 다시 찾는 강진이 될 수 있도록 친절, 청결, 신뢰 감동서비스 실천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