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군, '올해의 정원관광루트상' 수상

기사입력 2017.01.22 17: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 '2017 제2회 IGTN 정원관광 컨퍼런스'서, 보길도 부용동 원림 옛길 복원 인정
       
    ▲ 보길도 세연정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순천만 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2017 제2회 IGTN 정원관광 컨퍼런스’에서 ‘올해의 정원관광루트상’을 수상했다.

    완도군은 고산 윤선도선생 유적지인 보길도 부용동 원림의 옛길을 복원하여 정원관광지로 개발하는 사업을 크게 인정받았다. IGTN(국제가든관광네트워크, 회장 리차드 벤 필드)은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한국, 두바이 등 7개국이 참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회원국을 계속 늘려갈 계획이다.

    IGTN은 정원 관광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원 관광의 품질을 발전시켜 나가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국제가든관광네트워크 한국지부(IGTN KOREA, 회장 정강환)가 주관한 이번 정원관광 컨퍼런스는 정원 문화와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완도군은 민선6기 군수공약사항의 일환으로 그동안 ‘어부사시사 테마 길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테마길 조성사업은 고산 윤선도 선생이 거닐었던 부용동 원림의 옛길을 복원하여 관광객들이 고산의 발자취를 따라 거닐어 보는 체험코스로 개발하는 중이다.완도군은 지난해 부용동 원림의 낙서재~동천석실 구간 1㎞를 황토시멘트포장, 돌담쌓기, 등산로 정비사업을 통해 옛길을 복원했다.

    완도군은 아직 복원하지 못한 곡수당~세연정 구간과 부용동정원 정비 사업은 전남도 전통정원 활성화사업과 연계하여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신우철 군수는 “보길도는 옛날부터 품격 높은 정원문화 관광지이다.”면서 “앞으로 전남도와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아직 조성하지 못한 복원구간은 정비하고, 보옥~예송 구간 탐방로를 개설해 보길도 전체를 하나의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꾸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화보길 노경자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170119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