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주승용 전남지사 출마선언 의원직 걸겠다

기사입력 2014.01.27 17: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준비된 도지사, 당당한 전남 만들 터 주승용 전남지사 출마선언 의원직 걸겠다
    준비된 도지사, 당당한 전남 만들 터


       
                                              주승용 국회의원 전남도지사 출마선언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민주당 주승용 국회의원(여수시을)이 1월27일 전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주 의원은 이날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준비된 도지사로서 '당당한 전남'을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주 의원이 전남지사 선거에 가세함에 따라 지난 20일과 23일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이낙연 의원, 안철수 신당 후보로 거론되는 이석형 전 함평군수 등 전남지사 선거전이 본격화되고 있다.

    주 의원은 "전남 땅 구석구석 천리길을 소걸음으로 걸으며 보고 들어온 도민의 마음과 목소리를 전남 발전에 꼭 반영하고 싶다"며 "위대한 전남 도민과 함께 부강하고 당당한 전남의 기적을 만들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지금은 어렵지만, 전남은 자타가 인정하는 미래의 블루오션"이라며 "지방과 중앙, 행정과 정치를 두루 경험한 유일한 정치인으로서, 그동안 쌓은 모든 역량을 전남 발전에 쏟겠다"고 강조했다.

    주 의원은 당당한 전남, 잘사는 전남, 섬기는 전남을 '3대 도정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전남 발전 12대 실천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생명산업과 해양레저관광 및 내륙 힐링산업 집중 육성, 문화예술 진흥, 낙후된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 기업유치 정책 시행, 지역특화 산업단지 조성 등을 약속했다.

    주 의원은 또 교육시설환경을 비롯한 정주여건의 획기적 개선, 사회적 약자 권익보호와 맞춤형 복지정책 실현, 보건의료시설의 공공성 강화, 전시성·이벤트성 행사유치 지양, 22개 시군의 균형발전을 위한 협의회 정례화 등 실천 전략도 제시했다.

    주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평소 신념대로 도민을 찾아가고 도민과 함께하는 도지사가 되겠다"며 "현장행정·투명행정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평범한 도민과 함께하겠다는 주 의원의 의지에 따라 정치인 대신 여성, 문화예술인, 장애인, 귀농인과 친환경영농인, 자영업자, 대학생 등 일반 도민과 지지자 등이 참석했다.

    주 의원은 출마 선언 직후 신안 흑산도에서 1박2일간 민생현장을 돌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도민과의 대화를 통한 애로사항 청취 등 민생탐방에 나섰다.

    한편, 주승용 국회의원은 4·5대 전남도의원, 여천군수, 여수시장을 지냈으며, 17대 총선에서 국회에 입성한 뒤 현재 3선 의원으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부친이 완도경찰서장을 역임했으며, 완도군의회 김주 의원과 완도초등학교 동문이다.<기동취재>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20140127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