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기고]군민 안전보험 ‘안전한 완도’ 구축에 기여할 수 있길

기사입력 2024.03.11 11: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홍용 안전총괄과장


    이홍용 안전총괄과장.jpg

    사진>이홍용 안전총괄과장

     

    [청해진농수산신문] 일상 속 예상치 못한 사고나 재난으로부터 자유로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 군은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군민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다.

     

    이에 군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난이나 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군민들이 일상 회복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군민 안전보험20185월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보험료는 군에서 전액 부담하며 완도군민과 등록 외국인은 별도의 가입 절차나 조건 없이 자동으로 보험 수익자가 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 항목과 보장 금액도 해마다 추가해 확대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2개 항목을 추가했다. 보장 항목은 총 29개이다.

     

    갑작스레 각종 재난과 사고를 당한 군민들에게 군민 안전보험을 통해 보험금이 지급됨으로써 생활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 생각된다.

     

    군민 안전보험이야말로 위기 상황의 주민들에게 든든한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촘촘한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꼭 필요한 제도이다.

    군민 안전보험의 보험료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지만 지속적인 예산 확보로 군 실정에 맞는 보장 항목 확대 등을 통해 군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민들의 생활 속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 교육 또한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

    군민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안전한 완도 구현에 군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이홍용 안전총괄과장>
    *외부 기고문은 본지의 편집뱡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신문
    www.chjnews.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