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다시 전남 제25회 전남도민의 날 기념식 폐막

기사입력 2021.10.25 18: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년 자랑스러운 전남인 상도 시상

    제25회 전라남도민의 날 기념식.jpg

    사진>제25회 전라남도민의 날 기념식

     


    [청해진농수산신문] 전남 목포에서 열린 제25회 전라남도민의 날 기념행사가 사흘간 일정을 마치고 25일 폐막했다.


    올해 도민의 날은 다시 전남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으며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으뜸전남튜브에서 주요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전의찬 2050 탄소중립위원회 기후변화분과위원장과 심용환 역사N교육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선 으뜸도민특강은 기후위기와 알려지지 않은 전남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소개해 호응을 얻었다.
    스포츠 스타와 1일 멘토링도 지역 축구·야구 유소년의 열띤 참여 속에 꿈나무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도민 힐링콘서트, 마술쇼 이은결 스페셜, 집에서 만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도 펼쳐졌다.


    이날 열린 폐막식에서는 김종식 목포시장과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 각 시장· 군수, 신의준, 이철 의원과 전남도의회의원,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과 시·군의회의원, 서삼석, 윤재갑의원 등 국회의원, 기관·단체장과 향우가 한마음이 돼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 성공을 다짐했다.


    2021년 전남을 빛낸 인물로 선정된 9명에게 자랑스러운 전남인 상도 시상했다.


    한편, 김영록 전남지사는 기념사에서 "가까운 미래에 전남은 환태평양의 관문이자 신 해양 친환경 수도로 확고한 입지를 다질 것이다"며 "도민들도 이에 걸맞은 자부심을 느끼시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광주 조영인본부장, 동부 신동호본부장>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신문
    www.chjnews.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