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4회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준비 한창

기사입력 2012.02.19 05: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4회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준비 한창
    슬로푸드체험관, 슬로길 안내판 정비 등

       
                                              ▲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청해진신문]완도군에서는 지난 2월1일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추진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하고 축제준비에 들어갔다.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에서는 ‘걷기’를 테마로 한 전국 최초의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가 2009년 시작으로 매년 4월에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4.1~4.30일까지 30일간 개최할 계획으로 작년보다 7일이 늘어난다.
    또한 매년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관광객에 대비하여 폐교를 활용한 슬로푸드 체험관을 세미나와 숙박이 가능한 복합시설로 리모델링하여 오는 3월중에 준공한다.
    슬로길 안내판 정비와 전기자동차 도입, 여행상품 개발, 체험프로그램 운영, 주민친절교육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청산 도청항 소재지 상가의 간판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정비하는 등 연초부터 손님맞이 준비를 착실히 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축제에는 7만여명의 관광객들이 가고싶은 섬 슬로시티 청산도를 방문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한 성공적인 축제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걷기축제 이후 관광객의 발걸음이 계속되어 지난 한해 동안 33만명을 돌파하여 다시 한번 명품섬으로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는 전국을 대표하는 봄 축제로써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최근에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 꼭 가봐야 할 곳 50에 선정되고 제주와 완도를 1시간 40분에 주파하는 쾌속선이 운항되고 있어 금년에는 더 많은 관광객이 청산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부 정완봉 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신문 www.wandonews.kr/ www.wandonews.co.kr/
    입력20120207-13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