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광고] 신우철 완도군수, 코로나19 대응 군민께 드리는 담화문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너광고

광고] 신우철 완도군수, 코로나19 대응 군민께 드리는 담화문 발표

총 9개소 발열 체크 실시, 모든 행정력 동원 확산 방지 총력

신우철 완도군수, 코로나19 대응 군민께 드리는 담화문 발표

 

[광 고]
신우철 완도군수, 코로나19 대응 군민께 드리는담화문 발표

     

담 화 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군에는 현재까지 코로나19 감염 의심자나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군민들께서는 불안감과 걱정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군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는 중입니다.

 

 코로나19가 우리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완도대교, 고금대교, 땅끝항, 화흥포항, 약산 당목항, 금당 가학항, 완도항만터미널, 완도버스터미널 등 주요 길목과 다중 이용시설 총 9개소에서 열 감지 카메라와 체온계를 통해 발열 체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 공직자가 24시간 체제로 차량 탑승자와 시설 이용객 한 명 한 명 꼼꼼하게 체크 중입니다.

 

 현장 방역도 더욱 강화하고, 매일 대책 회의를 개최하여 상황을 보고하는 등 철저한 방역 체계를 가동해 지역사회에 코로나19가 전파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군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모든 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대처하고 있지만 근거 없는 가짜 뉴스가 유포되어 군민들에게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특정 업소가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입니다.

 

 확인되지 않은 가짜뉴스 생산 및 유포자에 대해서는 경로를 파악하여 강력하게 법적 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경제도 위축됨에 따라 이에 대한 방안도 적극 강구하여 나가겠습니다.

 

 군민 여러분들께서는 마스크 쓰시는 것을 생활화하시고,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히 손 씻기, 기침과 재채기를 할 때 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사람 많은 곳은 방문을 자제하는 등 예방 수칙을 꼭 지켜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37.5도 이상 발열 증세가 있거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는 등 감염이 의심될 때에는 1339 질병관리본부 콜센터와 보건소로 문의하신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주기 바랍니다.

 

 우리는 코로나19를 이겨내야 하고,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이 사태가 종식되길 바라며, 군은 군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긴장을 늦추지 않고 빈틈없이 대응해나가겠습니다.

 

 함께 이 위기를 이겨냅시다. 감사합니다.

 

 

 

 완도군수 신우철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신문 www.chj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