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 참여 기업 모집

기사입력 2020.02.14 11: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일까지 모집, 최대 2년간 인건비 지원
    광양시청

     

    [청해진농수산신문]광양시는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청년의 지역 유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 청년 마을로 프로젝트’는 지역 내 마을단위 사업장에 만18세~39세 청년활동가를 배치해 2년 약정기간 근무 후 정규직 채용 또는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우리 시 28개 사업장에 51명의 청년이 배치되어 활동 중이다.

    참여자격은 광양시 소재 마을에 기반을 두고 경제 및 사회·문화 활동 등을 영위하는 법인·단체 등으로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자활기업, 영농영어조합법인, 농어업회사 법인이며 산업·농공단지 내 지역의 대표 농·수·축산물, 특산물 등을 활용하는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마을공동체 중심의 체험마을, 정보화마을, 한옥마을 등 청년의 활동으로 소득증대 및 지역활성화가 가능한 사업장도 참여 가능하다.

    지원내역은 청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최대 2년간 청년 인건비의 90%, 최대 월 180만원과 25만원 한도의 사업장 4대 보험 부담금, 청년활동가 직무역량 강화 비용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돼있는 관련 구비서류를 작성해 광양시청 투자일자리담당관 방문 또는 메일로 신청하면 사업장 현장실사 및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참여 사업장으로 최종 선정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