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목포시, 국비 확보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기사입력 2020.02.14 11: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김장훈 전남도 재정협력관 초청, 예산확보 전략 및 노하우 교육
    국비 확보위한 맞춤형 컨설팅 실시

     

    [청해진농수산신문] 목포시가 직원들의 국비 확보 역량강화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13일 김장훈 전라남도 재정협력관을 초청해 중앙 부처별 국비예산 편성흐름, 국비예산 편성 요건, 사업 설명방법 등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알아야 할 주요 내용과 전체적인 흐름에 대해 교육했다.

    기획재정부 출신의 김 재정협력관은 중앙부처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예산확보 전략 및 노하우를 명료하고 재밌게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교육에는 시 사업부서 과장, 팀장 및 국비사업 담당 직원 50여명이 참석해 교육과 질의응답 등을 통해 국비 확보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컨설팅에 참여한 직원은“재정협력관의 국고재정 흐름도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내가 담당하는 국비 사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비를 확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목포시는 내년도 신규 사업 56건, 계속 사업 55건 등 총 111개 사업에 대한 국비예산을 신청했다.

    시는 중앙부처를 설득할 수 있는 세부적인 전략과 논리를 정교하게 다듬어 3월부터 곧바로 집중적인 국비확보 활동에 발빠르게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