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0 (월)

  • 구름조금속초3.7℃
  • 맑음3.4℃
  • 맑음철원2.8℃
  • 맑음동두천4.4℃
  • 맑음파주2.4℃
  • 흐림대관령-0.9℃
  • 맑음백령도4.5℃
  • 구름많음북강릉4.9℃
  • 구름많음강릉5.6℃
  • 구름많음동해4.6℃
  • 맑음서울7.3℃
  • 맑음인천6.4℃
  • 흐림원주8.9℃
  • 구름많음울릉도4.4℃
  • 구름많음수원5.7℃
  • 흐림영월7.3℃
  • 흐림충주6.8℃
  • 구름많음서산3.8℃
  • 구름많음울진4.8℃
  • 흐림청주9.5℃
  • 흐림대전8.5℃
  • 흐림추풍령6.9℃
  • 구름많음안동6.0℃
  • 흐림상주7.3℃
  • 흐림포항8.2℃
  • 흐림군산6.7℃
  • 흐림대구8.0℃
  • 흐림전주8.6℃
  • 흐림울산7.7℃
  • 흐림창원8.9℃
  • 흐림광주9.1℃
  • 흐림부산9.1℃
  • 흐림통영9.6℃
  • 흐림목포7.6℃
  • 흐림여수10.7℃
  • 흐림흑산도6.9℃
  • 흐림완도9.7℃
  • 흐림고창6.4℃
  • 흐림순천7.6℃
  • 흐림홍성(예)4.7℃
  • 흐림제주12.3℃
  • 흐림고산11.5℃
  • 흐림성산12.7℃
  • 흐림서귀포12.4℃
  • 흐림진주9.3℃
  • 맑음강화2.2℃
  • 맑음양평7.6℃
  • 구름많음이천7.3℃
  • 구름조금인제2.6℃
  • 구름조금홍천5.0℃
  • 흐림태백1.3℃
  • 흐림정선군4.6℃
  • 흐림제천5.2℃
  • 흐림보은7.8℃
  • 흐림천안5.3℃
  • 구름많음보령4.9℃
  • 구름많음부여5.7℃
  • 흐림금산7.7℃
  • 흐림7.4℃
  • 구름많음부안6.4℃
  • 흐림임실5.9℃
  • 흐림정읍6.6℃
  • 흐림남원7.6℃
  • 흐림장수6.0℃
  • 흐림고창군6.5℃
  • 흐림영광군6.2℃
  • 흐림김해시8.6℃
  • 흐림순창군7.3℃
  • 흐림북창원10.1℃
  • 흐림양산시9.2℃
  • 흐림보성군8.9℃
  • 흐림강진군8.6℃
  • 흐림장흥8.7℃
  • 흐림해남7.1℃
  • 흐림고흥9.8℃
  • 흐림의령군9.5℃
  • 흐림함양군7.6℃
  • 흐림광양시9.9℃
  • 흐림진도군8.5℃
  • 흐림봉화3.6℃
  • 흐림영주5.5℃
  • 흐림문경6.3℃
  • 흐림청송군3.6℃
  • 흐림영덕4.7℃
  • 흐림의성5.7℃
  • 흐림구미8.7℃
  • 흐림영천5.9℃
  • 흐림경주시6.3℃
  • 흐림거창7.9℃
  • 흐림합천9.9℃
  • 흐림밀양8.6℃
  • 흐림산청8.8℃
  • 흐림거제10.1℃
  • 흐림남해9.7℃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캐릭터 이름 ‘모모’,‘티티’로 정해져

  • 한석훈
  • 등록 2020.02.10 13:55
  • 조회수 83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청해진농수산신문]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영광 스포티움에서 개최되는 2020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는 새로 탄생한 캐릭터 ‘모모’와 ‘티티’를 마스코트 삼아 홍보활동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캐릭터 개발에 착수해 선호도 조사를 거쳐 캐릭터 디자인을 최종 확정하고 올해 캐릭터명을 ‘모모, 티티’로 결정했다.

‘모모’는 모빌리티의 ‘모’와 이동을 나타내는 단어인 ‘move’의 첫글자를 결합했으며 ‘티티’는 모빌리티의‘티’와 기술을 나타내는‘technology’를 결합해 만들어 이동수단으로써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과 기술의 혁신을 상징한다.

완성된 엑스포 마스코트는 향후 엑스포 홍보계획 및 포스터 이미지와 각종 홍보물 시안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특히 관내·외 주요행사 홍보관 운영 성과를 극대화하고 방문객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캐릭터 인형탈을 제작한 점은 영광군의 적극적인 엑스포 홍보활동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국제 승인 행사로 거듭나고 대중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지니기 위해서는 좀 더 친근한 마스코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로 탄생한 모모와 티티를 적극 활용해 ‘e-모빌리티 시티, 영광’ 도시브랜드 확립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