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2 (토)

  • 구름조금속초7.4℃
  • 구름많음3.6℃
  • 맑음철원3.7℃
  • 맑음동두천3.2℃
  • 구름많음파주3.0℃
  • 맑음대관령0.6℃
  • 황사백령도4.9℃
  • 구름조금북강릉6.4℃
  • 구름조금강릉7.7℃
  • 흐림동해7.9℃
  • 박무서울3.9℃
  • 박무인천3.8℃
  • 흐림원주5.1℃
  • 구름많음울릉도7.1℃
  • 박무수원4.1℃
  • 구름조금영월5.8℃
  • 맑음충주4.3℃
  • 구름많음서산3.9℃
  • 흐림울진9.1℃
  • 박무청주5.5℃
  • 박무대전5.7℃
  • 맑음추풍령5.8℃
  • 흐림안동6.5℃
  • 구름많음상주6.5℃
  • 구름많음포항9.4℃
  • 구름조금군산5.3℃
  • 구름많음대구8.4℃
  • 박무전주5.8℃
  • 구름많음울산10.9℃
  • 구름많음창원9.7℃
  • 박무광주6.5℃
  • 구름많음부산9.8℃
  • 구름조금통영10.8℃
  • 구름많음목포5.8℃
  • 구름많음여수9.6℃
  • 박무흑산도6.8℃
  • 맑음완도8.5℃
  • 구름조금고창5.9℃
  • 맑음순천7.2℃
  • 박무홍성(예)4.7℃
  • 구름많음제주10.9℃
  • 구름조금고산10.0℃
  • 흐림성산10.4℃
  • 맑음서귀포10.8℃
  • 맑음진주7.9℃
  • 맑음강화3.6℃
  • 구름조금양평5.5℃
  • 맑음이천4.2℃
  • 맑음인제3.6℃
  • 구름많음홍천4.6℃
  • 구름조금태백2.2℃
  • 구름조금정선군4.9℃
  • 맑음제천3.9℃
  • 맑음보은4.8℃
  • 흐림천안4.6℃
  • 구름많음보령5.3℃
  • 구름조금부여3.2℃
  • 맑음금산5.4℃
  • 맑음부안5.8℃
  • 구름많음임실4.6℃
  • 구름많음정읍5.3℃
  • 맑음남원6.2℃
  • 흐림장수4.2℃
  • 맑음고창군5.8℃
  • 구름조금영광군5.9℃
  • 구름조금김해시9.2℃
  • 구름많음순창군6.1℃
  • 흐림북창원9.3℃
  • 구름많음양산시9.6℃
  • 맑음보성군8.2℃
  • 맑음강진군7.6℃
  • 구름많음장흥7.6℃
  • 맑음해남6.6℃
  • 맑음고흥7.5℃
  • 맑음의령군9.3℃
  • 맑음함양군7.2℃
  • 구름많음광양시8.9℃
  • 맑음진도군7.3℃
  • 흐림봉화6.1℃
  • 구름많음영주5.2℃
  • 구름많음문경5.1℃
  • 맑음청송군7.1℃
  • 구름많음영덕9.4℃
  • 흐림의성7.9℃
  • 맑음구미8.7℃
  • 맑음영천8.5℃
  • 맑음경주시8.4℃
  • 구름많음거창7.5℃
  • 구름많음합천8.7℃
  • 구름조금밀양6.7℃
  • 맑음산청7.7℃
  • 구름많음거제11.0℃
  • 흐림남해10.5℃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캐릭터 이름 ‘모모’,‘티티’로 정해져

  • 한석훈
  • 등록 2020.02.10 13:55
  • 조회수 70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 ‘모모, 티티와 함께 재탄생’

 

[청해진농수산신문]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영광 스포티움에서 개최되는 2020 영광 e-모빌리티엑스포는 새로 탄생한 캐릭터 ‘모모’와 ‘티티’를 마스코트 삼아 홍보활동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캐릭터 개발에 착수해 선호도 조사를 거쳐 캐릭터 디자인을 최종 확정하고 올해 캐릭터명을 ‘모모, 티티’로 결정했다.

‘모모’는 모빌리티의 ‘모’와 이동을 나타내는 단어인 ‘move’의 첫글자를 결합했으며 ‘티티’는 모빌리티의‘티’와 기술을 나타내는‘technology’를 결합해 만들어 이동수단으로써 모빌리티의 무한한 가능성과 기술의 혁신을 상징한다.

완성된 엑스포 마스코트는 향후 엑스포 홍보계획 및 포스터 이미지와 각종 홍보물 시안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특히 관내·외 주요행사 홍보관 운영 성과를 극대화하고 방문객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캐릭터 인형탈을 제작한 점은 영광군의 적극적인 엑스포 홍보활동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가 국제 승인 행사로 거듭나고 대중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지니기 위해서는 좀 더 친근한 마스코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로 탄생한 모모와 티티를 적극 활용해 ‘e-모빌리티 시티, 영광’ 도시브랜드 확립과 경쟁력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