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고2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 운영

기사입력 2019.12.19 14: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전남교육청, 고2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2기) 운영

     

    [청해진농수산신문] 전라남도교육청이 19일부터 2박 3일 동안 전남학생교육원에서 도내 일반고 2학년 학생 164명을 대상으로 ‘전공탐색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1학년도 대학 입시의 주요사항을 안내하고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학생들의 능동적인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대학교 선배와 함께하는 전공 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해 관심 전공에 대해 깊이 있게 체험한다.

    또, 대입 특강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연계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이해와 면접의 기초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받게 된다.

    특히 학생 희망 전공 별 11개 분임으로 나뉘어 늦은 밤까지 대입현장지원단과 대학 입학사정관으로부터 1:1 모의면접 및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다.

    이와 함께, 수능 출제위원 특강과 영역별 대표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2021학년도 수능 대비 학습에도 실질적 도움을 받게 된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참가한 학생 스스로 자신이 희망하는 학과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대입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가 전남교육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