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교육청, “학생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12.16 14: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 고교신입생 교육과정 편성 합동컨설팅 실시
    전남교육청, “학생선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청해진농수산신문] 전리남도교육청이 16일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전남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 담당 교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교육과정 편성에 관한 학교별 2차 합동컨설팅을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가 개발해 보급할 예정인 ‘수강신청시스템’을 안내하고 2020학년도 신입생 교육과정 편성·운영안에 학교별 컨설팅을 진행했다.

    또한, 2020학년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유의사항 안내,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발표에 이어 학교별 1:1 컨설팅을 벌였다. 

    도교육청은 특히 2020학년도에 ‘2015 개정교육과정’이 전 학년에 적용됨에 따라 학생의 선택과목 희망 조사 방법, 개설과목 확정과 시간표 작성, 수업 및 고사 운영 등 교사들이 겪게 될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교육부 수강신청안내시스템 활용을 강조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비한 시스템 구축과 교원들의 이해와 준비가 필요하다”며 “학생 각자의 소질과 적성을 살리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수강시스템 활용 실습 연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