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도,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실현 재촉

기사입력 2019.11.18 17: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성창업동아리·창업 경진대회 개최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지원
    전라남도청

     

    [청해진농수산신문] 전라남도가 일하는 여성, 행복한 전남 실현을 위해 여성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에 온힘을 쏟고 있다.

    전라남도는 여성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이 여성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촉진하기 위한 ‘여성 창업동아리 및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여성 창업동아리 및 창업경진대회’는 여성의 열정과 재능,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해 여성 예비창업가를 육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기 위한 것으로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진행했다.

    전라남도는 지난 3월 ‘여성창업동아리’ 4개 팀을 선정해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 창업 기초교육 지원 전문가를 통한 그룹형 멘토링 지원 동아리 성과 발표회 등을 통해 창업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전남 여성 창업경진대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심사를 통해 ‘천연발효식초 및 식초음료’ 창업 아이템을 비롯한 10개를 우수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아이템엔 시제품 제작비, 창업 관련 물품 구입 등 창업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한다.

    전라남도는 여성 창업동아리 및 창업경진대회 수상자에게 창업 지원기관의 창업교육 및 지원을 연계해주고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참여를 통해 사업화에 한발 다가설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유미자 전라남도 여성정책지원관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들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통해 여성 창업을 활성화하고 안정적 일자리가 더욱 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