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기사입력 2019.09.06 14: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생후 6개월부터 만12세, 지정 의료기관 30곳에서 접종 가능
    순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청해진농수산신문] 순천시 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2020년 4월 30일까지 생후 6개월부터 만12세 어린이는 주소 상관없이 전국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초등학생 등 집단생활 대상자로 인플루엔자백신 우선접종이 권장되며 지역사회 내 인플루엔자 확산, 유행 방지를 위해 반드시 미리 예방접종을 받아야한다.

    대상자 중 생후 6개월 이상~만8세 이하 소아 중 생애 첫 인플루엔자백신을 접종 받는 소아는 4주 간격으로 총 2회 받아야하며 이 달 17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이전 절기까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완료 경험이 있는 생후 6개월 이상~만8세 이하 소아 및 만9세 이상~만12세 어린이는 10월 15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행시기, 면역력 유지기간을 고려해 2회 접종 대상자의 경우 12월 이전에 접종받을 것을 당부한다”며 “또한 대기시간 없이 빠르게 접종받기 위해 지정 의료기관 방문 전 반드시 사전문의를 하고, 여유 있는 시간대에 방문바란다”며 말했다.

    한편, 관내 지정 의료기관 30개소는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민원실에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