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건강한 식탁 준비하세요

기사입력 2019.01.30 14: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건강한 식탁 준비하세요
    [청해진농수산신문]전라남도농업박물관이 가족 취향에 맞는 건강한 먹거리 재배를 위해 친환경 주말농장 분양에 나선다.

    친환경 주말농장은 농업테마공원에 4천849㎡ 규모로 조성됐다. 분양 신청은 오는 2월 11일부터다. 자세한 분양공고는 2월 7일 전라남도 농업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포, 무안, 영암 등지의 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신청과 학교, 유치원 등 단체 신청이 가능하다. 분양 선정 방식은 선착순이다.

    분양 가격은 1구좌, 16.5㎡에 22개월간 7만 원이다. 개인이나 가족 단위는 1구좌만 신청 가능하고, 단체의 경우 협의 후 1구좌 이상도 신청이 가능하다.

    전라남도 농업박물관을 직접 방문해 분양 신청서, 서약서, 공유재산 사용 허가서 등을 제출하고 임대료를 납부하면 된다.

    오는 3월 개장해 2020년 12월 31일까지 22개월간 운영되는 주말농장은 봄나물부터 겨울 김장까지 사계절 채소를 재배할 수 있다. 농약, 화학비료, 난분해성 비닐 등의 사용을 금지하고 친환경 토양 개량제를 사용토록 함으로써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도록 할 방침이다.

    이종주 관장은 “친환경 주말농장에서 작물을 직접 재배해 봄으로써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은 물론 가족이 함께 흘리는 땀방울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