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군, 반부패 청렴생활실천 공무원이 앞장선다

기사입력 2007.07.03 13: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반부패 청렴생활실천 공무원이 앞장선다

        완도군(군수 김종식)에서는 잘사는 완도! 행복한 완도! 실현을 위해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공무원 청렴생활 실천 결의대회를 7월2일(월) 군청대회의실에서 본청 공직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07년 반부패 청렴대책 추진 일환으로『공무원 청렴생활 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완도군 공무원노동조합 부위원장이 청렴결의문을독하고 결의문을 군수에게 전달함으로써 공직자의 윤리의식 향상과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풍토를 조성함은 물론 군민들에게는 청렴을 약속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종식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건설을 위해 인사 청탁자 명단공개, 민원인으로부터 금품·향응수수 행위자 공직배제, 공사계약·물품구매, 전자입찰제 시행 등 근거없는 비방이나 모함한자는 끝까지 추적하여 사법기관에 고발조치함은 물론 공무원 징계규정을 엄격히 적용하여 공직문화가 바로 설 수 있도록 몇가지 실천사항을 주문하였다.


        이에 앞서 완도군에서는 공정한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부당이득의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풍토조성 실천사항 위반시 조치사항 등 완도군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완도군 모든 공직자들이 청렴하고 부패없는 완도군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완도군수를 비롯한 실과장과 완도군 공무원노조 위원장이 기획예산실에서 완도군 공무원행동강령위반 신고센터 현판식도 가졌다.


        특히 지난 6. 22(금)에는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이보규 용인대학교 산업정보대학교수를 초빙하여 깨끗하고 부패없는 완도군 공직사회가 점진적으로 발전 될 수 있도록 공무원과 각기관단체 임직원 등 6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직자 반부패 청렴도 향상과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방안 이라는 제목으로 청해진희망 강좌를 실시했다.


    활기차고 건강한 공직사회 쇄신에 앞장설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군민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을 시하고 그에 따른 반부패 청렴대책 세부실천 계획을 연말까지 세부적으로 차질없이 추진하여 국가청렴위원회에서 측정하는 청렴도를 향상 시켜 나가므로써 전국 최고의 부패없고 청렴한 자치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