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회바다포럼 중국 해상왕장보고 기념관 개관식 개최

기사입력 2007.04.23 22: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회바다포럼 중국 해상왕 장보고 기념관 개관식 개최



    해상왕 장보고 대사의 업적을 되새기며 동북아가 전세계의 물류 허브로 발전 기원




      (재)해상왕 장보고기념사업회와 영성시 인민정부, 적산그룹이 주최한 장보고 기념관 개관식이 지난 22일 중국 산동성 적산풍경명승구 내 장보고 기념관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영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십여명의 국회의원, 김재철 해상왕 장보고 기념사업회 이사장을 비롯한 해양수산부 등 정․관계인사와 기념사업회 관계자, 취재단이 참석했으며, 중국측은 산동성 및 영성시 관계자, 적산그룹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해상왕 장보고의 고장인 완도가 지역구인 이영호 국회바다포럼 대표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과거 장보고 대사가 동북아의 무역활성화에 기여 했듯이 한중간의 교류가 활성화 되고, 나아가 동북아시아가 전 세계의 물류거점지대로 발전하는 초석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공로상 수여식에서 김성훈 상지대학교 총장과 최민자 성신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장보고 기념관 개관 공로상을 받으며, 테이프 커팅에 이어 기념관 내부를 둘러보며 행사를 마쳤다. 이날 많은 국내 참석자들은 해상왕 장보고의 업적을 기리며, 동북아의 중심으로 거듭나기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