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해경 청빛봉사대 참 봉사 실천

기사입력 2007.03.21 05: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완도해경 ‘청빛봉사대’ 양로원 찾아 참 봉사 실천

    완도군 소재 평강의집 찾아 봉사 




    완도해양경찰서 청빛 봉사대원들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시설에 긴급 투입되어 환경 정리와 목욕 등 일일 봉사 활동에 나섰다.


    완도해양경찰서 청빛 봉사대원 10명은 07년 3월14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완도군 완도읍 소재 사회복지시설 인 “평강의집”을 찾아 집안청소 등 일일봉사 활동을 펼쳐 지역주민으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날 봉사에 참여한 청빛 봉사대원은 노인들의 목욕과 함께 집안 청소,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군 복무 중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공동체 정신을 함양시켰다.


    또 이들은 지역 소외 계층을 지속적으로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진정한 참 봉사 사랑을 전하는 참사랑의 전도사 역할 역시 하고 있다.


    완도해양경찰서 청빛 봉사대원(대장 경장 강성룡)은 매월 2차례 완도 소재 사회복지시설이나 농가 등을 찾아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으며 그동안 참여 한 횟수만 100여 차례 특히 세월이 5년이 지난 현재 봉사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부각은 물론 사랑의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완도해양경찰서가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사회복지시설은 완도 청해요양원, 해남 희망원, 신혜정신요양원, 완도 평강의 집으로 정부의 정책기조인 대민서비스 실현차원에서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가한 임영우 수경(23세)은 “ 매월 2차례 실시되는 봉사활동은 전경의 자율적인 참여로 지속적으로 전개되고 있고 봉사활동 때마다 긍지와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말했다.


    특히 「청빛봉사대」는 지난 02년 경찰서 신설시 구성완도군 거주노인과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목욕봉사와 이불세탁 및 화장실청소와 각종 행사지원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한편 완도해양경찰서는 청빛 봉사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회 불우시설이나 단체는 전경관리계(061-555-5020)로 문의토록 당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