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군, 2017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참가

기사입력 2017.10.27 10: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금당도 갯벌섬마을, 완도 개매기마을 참여
       
    ▲ 지난해 정보화마을 농수축산물 한마당
    [청해진농수산신문] 완도군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열리는 전국 규모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인 '2017 정보화마을 페스타'에 금당도 갯벌섬마을과 완도 개매기마을이 참가해 마을 홍보와 특산물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마을에서 생산되는 미역, 다시마, 톳 등을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도시민들에게 완도군 특산물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특색 있는 마을 체험행사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완도군 정보화마을은 그동안 대도시 직거래장터를 통해 우수한 품질로 도시민들에게 좋은 인상과 신뢰를 쌓아왔으며, 매출과 고정고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중앙단위 직거래장터 참여와 프로그램관리자 워크숍,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정보화마을 콘텐츠를 개발과 브랜드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도시와 농어촌 지역의 정보격차 해소와 전자상거래, 체험행사 등을 통한 소득창출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2004년부터 조성된 금당도갯벌섬마을(island.invil.org), 완도개매기마을(wando.invil.org), 보길도예송마을(yesong.invil.org)에서는 직접 생산한 우수 품질의 특산물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와 판매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