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민원봉사실, 웃음치료 친절교육

기사입력 2014.03.15 09: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웃음이 꽃 피는 민원실을 만들겠습니다 강진군 민원봉사실, 웃음치료 친절교육
    웃음이 꽃 피는 민원실을 만들겠습니다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전남 강진군은 웃음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로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기 위해 민원실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웃음치료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현재 대구면장으로 재직중인 장동욱 면장이 강사로 나서 심간(心肝)이 편해야 건강하고 가정이 화목하며 직장 분위기가 밝아져서 친절이 생활화된다는 주제를 가지고 지난 11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민원봉사실 창구에서 진행됐다.

    행복디자이너, 웃음치료사 자격증을 소지한 장동욱 면장은 웃음을 통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 각종 암의 예방법, 몸에 좋은 음식 소개, 음식 먹는 요령,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 30여 년간 강진군보건소장으로 재임하면서 체득한 폭넓은 경험과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건강하게 사는 요령을 알기 쉽게 전달해 민원인과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을 통해 민원봉사과 직원들은 웃으며 건강하게 사는 법을 배우고 업무중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즐거움을 주는 민원실을 만들어 나가기로 각오를 다졌다.

    앞으로 강진군 민원봉사과에서는 관내 거주하는 재능기부자를 초청해 매월 1회 특강을 실시함으로써 친절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밝은 표정으로 민원인을 맞이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남부 신재희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20140315
    backward top home